본문 바로가기

-toy/-electronic data processing machine

MS, ‘윈도모바일6.5’ 발표


스티브 발머 CEO, 스페인 MWC2009행사에서 기자회견


[지디넷코리아]미국 마이크로소프트(MS)는 16일(현지시간)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‘모바일월드콩그레스(MWC)2009’행사에서 휴대폰용 최신 운영체제인(OS) ‘윈도모바일(Windows Mobile)6.5’를 발표했다.

 

또한 이날 MS는 온라인스토어인 ‘윈도마켓플레이스포 모바일(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)’을 발표했다.

 


▲ 스티브 발머 MS CEO가 MWC2009에서 `윈도모바일6.5`를 발표하고 있다.

 

'윈도모바일6.5’는 홈스크린이 대폭 개편돼 최신 메일이나 부재중 착신, 일정 등이 대시보드 형식에서 표시된다. 또한 터치스크린에 의한 인터페이스 기능이 개선됐을 뿐아니라 최신 모바일인터넷익스플로어(Internet Explorer:IE)가 탑재돼 있다.

 

MS측은 ‘윈도모바일6.5’이 탑재된 휴대폰 이른바 ‘윈도폰’이 올하반기에 HTC, LG전자 등을 통해 판매될 것이라고 전망했다.

 

‘윈도마켓플레이스포모바일은 ’윈도모바일6.5‘에서 구축된 온라인스토어에서 ’윈도폰‘ 또는 PC에 윈도ID를 사용, 접속하는 것이다. 사용자는 이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검색, 열람,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.

 

이미 2만개 이상의 윈도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, 제공한 개발자는 이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할 수 있다.